카테고리 없음

서민안심 전환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3. 11. 29. 07:00

서민안심 전환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서민안심 전환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가요? 지난 8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p 올리면서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커졌습니다. 이 때문에 한국은행 역시 미국의 연방준비은행처럼 독립성을 보장받지 못하고 정부의 영향력 아래에 놓여 있어서 물가상승률보다 높은 수준으로 인상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민안심 전환대출은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상품을 변경하지 않고서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도는 신청자격이 다소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안내드리는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본인이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보신 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민지원 전환대출
자격조회 >>
* 자세한 내용 확인 후 현재 내 상황에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민안심 전환대출이란

신청 자격조건 확인

서민형 전환대출 금리한도

정부지원 장단점 비교

 

 

서민안심 전환대출이란

 

앞으로는 변동금리로 대출받으신 분들도 서민안심 전환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계신 변동금리를 장기고정금리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진행하는 이 사업은 주택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대출금 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받았던 대출금을 갚기 위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렇게 하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훨씬 더 경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다음으로 지원자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청 자격조건 확인

 

서민안심 전환대출을 이용하려면 부부합산 연소득이 8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결혼한 지 7년이 안 되었거나 자녀가 두 명 이상이라면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시가격이 9억 원을 넘지 않는 주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부부 합산 연 소득이 8500만원 이하이면서 보유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인 1주택자입니다. 결혼한 지 7년이 넘지 않은 신혼부부이거나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가구라면 부부의 연간 총소득이 1억원을 넘어도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가격이 9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지난달 15일부터 시행되고 있지만,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실제 활용도가 낮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정부는 오는 11월 7일부터 신청 자격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한 서민안심 전환대출의 신청자격을 완화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지원 대상 주택 가격의 상한선이 기존 9억 원에서 6억 원으로 하향 조정되었으며, 부부 합산 연 소득 역시 8천만 원 이하에서 1억 원 이하로 완화되었습니다.

 

서민형 전환대출 금리한도

 

대출한도

이전에는가능 금액이 2억 5천만 원이었는데, 이제는 3억 6천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주택연금 가입 대상의 기준을 기존 시가 9억 원 이하에서 공시가격 9억 원 이하로 변경하고 주거용 오피스텔도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주택 가격 기준도 현재의 실거래가 9억 원에서 공시가격 9억 원으로 완화됩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주거지원을 받으려면 집값이 6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비싼 집값 때문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제는 내년부터 완화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지원받으신 분들도 다시 신청하시면 추가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자율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금리가 변하는 대출의 금리는 최근 연 6%까지 상승했지만, 고정금리형 대출금리는 연 3.81~4.03%로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만 39세 이하 청년 차주에게는0.1%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이 주어집니다.

대출금리

전문가들은 현재 변동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다면 서민안심 전환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합니다. 현재 은행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평균 금리는 연 5% 중반대 수준이고, 향후에도 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나 이자가 인상되는 시기에는 변동을 이용하면 고정을 적용받을 때보다 더 많은 이자를 내야 하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앞으로 금리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면 서민안심 전환대출을 활용해보세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대출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장단점 비교

 

앞으로 몇 년 안에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연 3% 이하로 떨어질 경우에는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하더라도 해지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서 언제든지 서민안심 전환대출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안심대출
금리한도 조회 >>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