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취미/창작

​MBTI 검사 무료로 확인하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8. 5. 15:17

여러분들은 MBTI 검사 해보셨나요? 요즘 입사 원서를 쓸 때에도 핫한 질문 유형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 정도로 MBTI 를 많이 신뢰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까지 드는데요. MBTI는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얘기하면서 상대방의 성향을 빨리 파악할 수 있고, 지인들과 대화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는데요.

MBTI 를 대중들이나 기업들이 선호하는 이유는 많이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 MBTI 검사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유가 어떻게 될까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이 검사는 우선 무료이면서 상대방의 성향을 빠른 시간내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 것 같아요. 또한 범용성에 버금갈 정도로 대중성을 띄고 있는 성격테스트 중 하나이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MBTI 를 100% 신뢰할 수는 없기 때문에 유의해서 접근할 필요는 있겠죠? 그렇지만 MBTI 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오랜 시간동안 많은 심리학자들이 MBTI 검사에 대해서 연구하기도 했고, 대중들도 사용하면서 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기 때문일거에요.

오늘은 성격 테스트 중 하나인 MBTI 검사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MBTI 검사가 어떤건가요?

MBTI 검사 유형별 특징은?

MBTI 검사로 확인되는 유형에느 어떤 것이 있을까?

MBTI 검사 사이트 확인하기

 

MBTI 검사가 어떤건가요?

여러분들은 MBTI가 어떤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 MBTI 의 유래는 19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그때 미국에 있는 이사벨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만들어낸 성격 검사 지표로 알려져 있어요.

MBTI 검사를 한 사람들은 대부분 공통적으로 얘기하는게 있는데요. 검사 방법이 쉬운데 내 성겨과 정말 비슷하게 나오는 것 같다. 이거인 것 같아요. 그 정도로 검사를 쉽게 할 수 있고 검사한 사람의 성향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시켜주는 성격 테스트 중 하나입니다.


MBTI 검사 유형별 특징은?

MBTI 검사를 받고나면 어떤 유형들이 나오는 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앞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MBTI 는 총 16가지의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이렇게 나온 16개의 성격 유형을 토대로 우리는 검사자의 성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성격 테스트 검사 중 하나겠죠?

MBTI 검사로 확인되는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1) Introversion / Extroversion

  답변자의 성향이 내향적인 사람인지? 외향적인 사람인지?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답변한 사람의 발산되는 에너지 방향성이 어디를 나타내는지를 볼 수 있죠.

  내향적인 사람이라면 Introversion 을 나타낼 것이고, 외향적인 사람이라면 Extroversion 을 나타냅니다. ^^

2) Sensing / Intution

  두 번째 답변은 테스트 검사자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향에서 어느 부분에 집중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부분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보 는 사람들과 큼지막하게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죠? 성향에 따라 상이한데, 두 번째 답변에 해당 내용이 나오죠 ^^

3) Thinking / Felling

  그리고 세 번째는 특정 문제를 바라볼 때 감정적인 부분에 치우치는지 이성적인 판단에 치우치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감정적인 사람과 사고에 집중하는 사람 등 유형이 다양하죠?

4) Perception / Judgment 

 마지막으로 특정 행동을 할 때 철두철미하게 계획해서 실행하는 사람도 있고,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죠? 이 부분이 4번째에 해당합니다. 


MBTI 검사 사이트 확인하기

만약 네이버에서 mbti 검사를 검색한다면 가장 상단에 뜨는 사이트들이 인기가 있는 사이트들일 가능성이 큰데요. 아마 16personalities 사이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로 알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MBTI 검사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련된 사이트들을 공유해 드리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더 도움이 되는 자료를 공유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체험학습신청서 제대로 작성하기

[체험학습신청서 제대로 작성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좋고 사회적 거리 두기도 제한이 풀리게 되어 많은 분들이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자녀분을 두

zotan5.tistory.com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어렵지 않아요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아이들에게 교과 수업도 분명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의 교육적 효과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로

zotan5.tistory.com

 

 

넷플릭스영화추천 BEST4

[넷플릭스영화추천 BEST4] 안녕하세요. 평소에 영화 시청을 취미로 삼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는데요. 요즘에는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넷플릭스를 통해서 전 세계 영화를 즐길 수

zotan5.tistory.com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