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금융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8. 5. 15:40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저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축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다른 투자 방식에 비해서 큰 메리트가 없다고 보이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자산이라는 점은 분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제 사회에 첫 걸음을 옮긴 사회 초년생분들이나, 아직 사회 경험이 없는 청년분들에게 가장 좋은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요즘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이 제도는 무엇이고, 어떤 기준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이란?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대상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참고 사항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이란?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부산에 거주하고 계시는 청년분들의 자산 형성과 안정적인 목돈 마련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부산 광역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부산시와 부산 은행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서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최대 540만 원을 저축하고 만기 이자와 부산시의 지원금을 통해서 최대 1,1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저축 제도입니다.

매월 저축 금액의 경우 10만 원에서 30만 원이며, 최대 적립 기간은 36개월로 청년 가입 대상자가 된다면, 30만 원을 18개월을 적립하게 되는 경우 부산시 지원 30만 원을 더해 원금 1,080만 원에 이자 4.5%를 더해 1,100만 원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적금보다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대상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부산 광역시에 거주하고 계시는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부산 광역시 소재 사업장에서 재직 혹은 창업 중으로 근로 사업 소득이 발생하고 있어야 하며, 고용 보험에 반드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득의 경우에도 세전 월 소득 273만 원 이하, 부양 의무자의 경우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 소득 120% 이하, 소득 인정액의 경우 소득과 보유 재산을 일정 비율로 환산한 금액을 통해서 선정하게 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의 경우 부산 청년 기쁨 두배 누리집 혹은 부산 청년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실 수 있으며, 6월 22일 18:00시까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우편이나 방문 접수는 불가능하며, 기간이 지나면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상이 된다면, 반드시 기간내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 이후 최종 대상자는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8월 5일 발표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참고 사항

추가적으로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올해 2월에 출시한 청년 희망 적금에 가입하신 청년분들도 신청해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산시에서는 기쁨 두배 통장에 가입한 청년분들에게 올바른 재테크 지식을 함양하고 체계적인 자산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청년분들에게 자산 형성에 대한 부분에 도움을 주어 창업, 결혼 등 미래에 대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은 많은 청년분들이 신청할 것으로 예상이 되니 아래 글을 통해서 잘 참고하셔서 늦지 않게 가입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가입조건 금리 장단점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최근 직장인이라면, 하나 정도는 갖고 있다는 마이너스통장, 자유롭게 금액을 사용하고 넣을 수 있다는 편리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zotan5.tistory.com

 

 

서울시 꿈나래통장 지원 자격

[서울시 꿈나래통장 지원 자격안녕하세요.] 최근 경기가 좋지 못해 많은 분들이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주식, 비트 코인, 부동산 투자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zotan5.tistory.com

 

 

토스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토스 마이너스통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다양한 금융 상품이 존재해 필요에 맞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토스 뱅크에서도 인터넷 전문 은행 최초로 서비스하는 마

zotan5.tistory.com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