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사랑카드 현대 신한
요즘 들어 알뜰한 소비는 모두의 미덕이 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물가 상승이 가파른 모습을 보이는데 따른 것입니다. 특히 가장 크게 부담이 되는 것은 역시 기름값인데요. 절정을 기록하던 것에 비하면 다소 인하되기는 했지만 차를 이용하기 겁날 정도로 여전히 높은 가격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까닭 때문일까요? 경차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도 크게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만일 새로이 경차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꾸준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경차사랑카드에 대해 알아보시면 어떨까요?
경차사랑카드 현대 신한 주요 혜택
뭐니뭐니해도 경차사랑카드 이용의 핵심은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데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국 어디에서든 주유소나 충전소에서 결제 시 유류세 중 일정 금액을 되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미 2008년부터 도입되어 시행되어 오고 있는 이 제도는 내년도인 2023년까지 연장 운영이 결정된 상황인데요.
올해에는 환급비용도 30만원으로 인상되어 더 큰 폭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휘발유 및 경유 기준으로 리터당 250원이 환급되며 LPG차량도 리터당 161원을 돌려받는 만큼, 결코 적지 않은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차사랑카드 발급받는 법
경차 유류세 환급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경차사랑카드입니다. 현재 이 카드 발급이 가능한 곳은 총 3개 카드사인데요. 경차사랑카드 현대 신한, 그리고 롯데카드입니다. 이 중 한 곳에 한정해 발급 가능하며, 법인 및 단체 차량의 경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또 유류비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동거가족을 기준으로 판정하게 됩니다. 이외에 개인택시 운전자는 택시 유류비 별도 지원대상이기에 마찬가지로 해당되지 않으며, 경형 화물차 역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경차사랑카드로 환급 가능한 유류세 한도
그렇다면 경차사랑카드 이용을 통해 환급 가능한 최대 한도는 얼마일까요?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1회당 6만원, 하루 한도 12만원인데요. 다만 한 번에 48리터를 넘게 주유할 경우 부정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어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 다른 사람이 경차사랑카드를 사용하거나 다른 차량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추가적으로 가산세를 무려 40%나 부담해야 하는 만큼, 결코 부정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차사랑카드 추가 혜택
오늘 소개해드린 유류세 환급 외에도 추가적으로 경차사랑카드 이용만으로도 추가 주유 할인이 제공되는데요. 특히 경차사랑카드 카드사에 따라 차량정비나 대중교통, 쇼핑 등 주요 혜택에 차이가 있어 카드사 별 비교를 통해 좀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잘 안내되어 있는 정보가 있으므로 이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경차사랑카드
경차사랑카드 발급이 가능한 각 카드사들은 모두 별도 연회비 없이 전월 실적 금액만 30만원을 충족하면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차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만큼 부담이 없고 혜택만 가득한 정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고유가 시대가 당분간 오래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아직 경차사랑카드를 몰랐던 분들은 필수적으로 선택해 보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