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구 재난지원금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9. 2. 16:18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상황

각 지역별로 마치 경쟁을 벌이듯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 지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요 지자체에서는 주민 대상 별도의 지원금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대구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 부산에 이어 국내 대표적인 광역시 중 한 곳인 만큼 인구수도 제법 많은 편인데요. 다만 별도로 대구 재난지원금이 특별히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의 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형태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죠.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대상자를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대상 한시적 대구 재난지원금

대구시에서 물가상승이 빠르게 이어짐에 따라 소득이 적은 이들의 생계부담을 덜 수 있도록 대구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지원 대상이 되는 이들은 총 11만 5천 가구 정도이며, 급여 자격 기준 및 가구 구성원 숫자에 따라 가구별로 적게는 30만원부터 많게는 145만원까지 지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시설에서 수급하는 이들이라면 1인당 20만원씩 시설에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재난지원금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지역별로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 특징

5월 29일을 기준으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이거나 법정 차상위 계층 외에 아동양육비를 지원받고 있는 한부모가족이라면 대구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지원받은 금액은 올해 연말까지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연말까지 모두 소진하지 못할 경우 전액 소멸됩니다. 또 유흥이나 향락업종, 레저 및 사행성 업종 등 특정 분야에서는 대구 재난지원금으로 지급받은 금액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이번에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물가상승으로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급된 대구 재난지원금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인 대구행복페이로 지급되었는데요. 덕분에 사용처가 지역 소상공인 위주로 제한되어 이들의 소득을 보전하는데도 적지 않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대구에서만 혜택을 본 대상이 10만 가구가 넘는 만큼, 대구 재난지원금을 모두 소진 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재난지원금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지역별로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 이유

본래 정부 차원에서 총 227만 가구에게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제고하고자 지급한 한시적 대구 재난지원금 성격인데요. 대구광역시 역시 적잖이 소득수준이 감소하고 지역경제가 침체된 영향을 받았기에 이번 조치가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소요예산도 9천억원 규모로 국비 100%의 자치단체 경상보조 방식으로 지급되어 지방자치단체 재정에도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만큼 실보다는 득이 훨씬 많아 보입니다.

  •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대구 재난지원금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은 지원가구 명단을 추출해 지자체별로 통보를 거쳐 대상 가구에 카드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지원되는데요.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대구 재난지원금이기에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카드사 선불형 카드 및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받는 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별도로 온라인 신청 없이 진행하게 되기에 신청 방식이 더 단순해 보이네요. 대상자로 선정된 분들 가운데 한 분도 빠짐없이 수령하셨길 바랍니다.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