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 재난지원금 선지급내용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9. 2. 16:19

광주 재난지원금 선지급내용

지난달 발생한 집중호우는 큰 피해를 낳았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역시 이를 피할 수 없었는데요. 남한산성과 퇴촌면 일부 마을이 고립되는 등 이재민이 500명 이상 발생하고 공공시설과 사유시설을 포함해 무려 1000건이 넘는 피해가 접수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선정한 특별재난지역에 해당되다는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광주시 차원에서도 별도로 빠르게 광주 재난지원금을 선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대상자를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 재난지원금 지급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사유시설에 대해 복구계획 확정에 앞서 광주 재난지원금을 선지급할 계획을 밝히고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지금까지 인명 피해와 주택 전파 및 반파, 침수 등의 피해를 입은 곳은 물론 농경지와 농작물 피해를 입은 1000곳이 넘는 사유시설에 대해 예비비로 21억원을 투입할 예정인데요.

이미 지난 8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선지급 형태로 광주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재난지원금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지역별로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 재난지원금 지급내용

기본적인 광주 재난지원금은 최대 2000만원 까지입니다. 주택을 기준으로 유실되거나 전부 파손된 경우 1600만원이 지급되며, 반파 시에는 800만원을 받게 되는 것인데요. 침수에 대해서는 최고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또 세대주나 세대원 가운데 사망자 및 실종자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최고 금액인 2000만원을 지급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사유시설로서 피해를 입은 사실이 확인되는 곳에 대해 광주 재난지원금을 빠르게 지급해 피해 수습 및 복구가 차질을 빚지 않도록 도울 전망입니다.


광주 재난지원금 특별재난지역 선포 내용

특히 전국 10여곳에 대해 우선 선정된 특별재난지역 중 한 곳에 포함된 만큼 광주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국고 지원을 상당부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 시 피해 복구에 드는 지방비 부담분 중 50~80%까지 국고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주민 입장에서도 광주 재난지원금 외에 추가적으로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예외 조치와 공공요금(통신, 전기, 도시가스, 난방 등) 감면 혜택이 주어지기에 적지 않은 혜택으로 작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재난지원금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원금에 대해 지역별로 조회해 보시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 재난지원금 외에 조치사항

현재 경기도 광주시에는 특별재난지역 중앙합동조사단 조사본부가 설치된 상황입니다. 이를 통해 합동으로 피해 규모에 대한 조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피해 현장 실사를 거쳐 구체적인 피해 규모와 복구비 현황을 가늠해 광주 재난지원금 지급에 반영하게 됩니다.

주민들로서도 앞에서 살펴본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혜택 외에도 일반 수해지역 지원항목 등 12가지 추가 항목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광주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것을 포함해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