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햇살론 자격 조건은?] 안녕하세요. 사회적으로 서민분들을 위한 제도는 없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특히나, 대출 같은 경우에도 서민을 위한 제도나 도움이 없다면, 서민분들은 매번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근로자 햇살론을 통해서 알아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근로자 햇살론은 어떤 자격 조건과 의미를 갖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로자 햇살론이란?
근로자 햇살론이란 제도권 금융권에서 금전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분들이 높은 금리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정부 지원 금융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농협, 수협, 신협, 산립 조합, 새마을 금고 그리고 저축 은행들이 직접 대장자들과 대출 신청을 진행하게 되지만, 보증은 서민 근융 진흥원 혹은 지역 신용 보증 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자격 조건
근로자 햇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격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요. 우선, 대출 자격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저소득자, 혹은 개인 신용 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는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의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현 직장 1개월 이상 근무 그리고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재직자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한도의 경우 최대 2,0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3년 혹은 5년의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으며,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금리는 평균 10.5% 이하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필요 서류
근로자 햇살론 이용에 필요한 서류는 우선, 지점에 방문하시는 경우라면,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 통장 거래 내력 조회표, 이외 기타 은행 요청 서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분증, 공인 인증서, 국민 건강 보험 공단, 자격 득실 확인서, 보험료 납부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근로자 햇살론 신청 방법
근로자 햇살론 신청 방법의 경우 각각 저축 은행 혹은 상호 금융 영업 지점에 방문해 보시면 되는데요. 신청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안내해 드린 제출 필요 서류를 제공해 보시면 되며, 은행에서는 셔류 검토 및 보증 심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대략 1일에서 2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보증 신청을 서민 금융 진흥회로 제출하게 되며, 은해응로 보증서 발급 증명서를 보내게 되며, 금융 기관에서는 접수 이후 대출을 실행하게 되고 모든 절차과 완료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직장에 근무하고 계시면서 꾸준히 급여를 받고 계시긴 하지만, 갑작스러운 일로 인해서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해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까다로운 조건에 실망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근로자 햇살론을 잘 준비해서 이용해 보신다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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