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활동지원금 구직활동에 경제적 도움이 필요하다면] 아직도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개인 생활비도 필요한데다가 구직활동도 끊임없이 해야할텐데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분들을 위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히 지원을 받을 곳이 없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에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이란 무엇인가?
본 지원 사업은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원활하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마련한 지원 제도입니다. 신청을 하여 선정이 되신다면 매월 50만 원씩 6개월간 총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사업은 지난 2017년에 시행한 청년수당정책의 사업 내용을 따와 시행한 것입니다. 또 그만큼 좋은 효과를 보았기에 현재 다시 진행중인 것이라 봐야겠습니다. 또 고용부이외에 전국에 있는 14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유사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대상
정부에서 정한 지원대상은 만 18세 이상부터 34세 미만의 미취업자가 대상에 해당됩니다. 또 최종학교를 졸업이나 중퇴한지 2년이내여야 합니다. 그 외 기준중외소득 120% 이하 가구에 속하고 있는 청년이어야만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된 후 활동
단 현재 학교에서 재학중이거나 휴학한 학생이라면 참여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대상에 선정이 되어 지원을 받게 된다면 구직활동계획서와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 외 동영상 수강 그리고 예비교육에도 참석하여 교육을 받으셔야 하고 또 마련되어 있는 자기주도적 프로그램에도 참여를 하셔야 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면 되며 워크넷에 로그인을 한 후 구직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 취업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하고요. 그밖에 고용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 후 진행 과정
모든 신청 절차를 완료하셨다면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수급자결 결과 내용이 알림으로 오게 됩니다. 선정이 되어 진행이 된다면 직업심리 검사와 진로상담 그리고 고용센터 상담자와 대면상담을 진행하고 취업 의지와 역량 등 다양한 부분을 활용하여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취업장려금 사업 내용
취업장려금은 최종학교를 졸업한 이후 2년 이내 취업을 하지 못한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지원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이 지급되며 지급 방법은 모바일지역사랑상품으로 진행이 됩니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34세 미만으로 서울시에 거주해야 합니다.
오늘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의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도 코로나19여파로 인해 국내에 있는 소기업 및 중소기업의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신규 인력 충원이 녹록치 않은 상황인데요.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이에 정부는 다양한 지원 제도를 통해 청년들이 보다 수월하게 구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으니 잘살펴보시고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