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예비군 일정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국방의 의무를 갖고 있는 대한민국 남성분들은 현역뿐만 아니라 예비군도 포함이 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동원 예비군, 동미참 예비군 등 다양한 예비군 훈련이 중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2022년부터 모든 예비군 훈련이 다시 재개가 된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2022 예비군 관련 내용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2 예비군 훈련 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 예비군
2022 예비군은 국방부의 예비 전력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해 예비군 소집 훈련을 올해 상반기부터 다시 재개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또한,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훈련장 여건이 허용이 되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세부적인 시행 방안에 대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향후 추세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켜본 이후 확정해 다시 필요하겠다고 이야기 했는데 올해 2022 예비군은 지난 6월 2일부터 다시 재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의 동원 예비군 훈련과 같이 많은 인원이 2박 3일 동안 훈련을 받는 것이 아니라 출근과 퇴근으로 각각 8시간씩 이틀 정도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이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보다 간소화가 된 훈련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2 예비군 훈련 정보
올해 2022 예비군은 6월 2일 예비군 훈련이 재개됨에 따라서 각각의 예비군들에게 예비군 소집 통지서가 발부가 되었는데요.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예비군 훈련의 경우 소집 훈련 1일, 원격 교육 1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각 8시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예비군 훈련 장소는 각각의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동원 지정의 경우에는 소집 부대나 지역별 예비군 훈련장에서 소집 훈련을 받게 됩니다. 훈련 일자가 정해진 예비군의 경우 훈련 소집 통지서를 고지 받게 되는데 훈련 소집 통지서는 훈련일 7일 이전에 예비군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격 교육은 2022년 새롭게 나타난 과정이며, 이는 10월부터 2개월간 진행이 되는 과정인데 이는 모든 예비군들이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과정이며, 수강하지 않는 경우 내년도 예비군으로 이월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들을 수 있을 때 수강을 들어놓아야 이월이 되지 않고 깔끔하게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2022 예비군 기간
2022 예비군 훈련 시행 기간은 2022년 6월 2일에서 12월 15일까지 시행이 되며, 예비군 훈련 소집 기간은 군별, 장소별로 차이가 있는데 군별 소집 시간은 육군의 경우 해당 소집일의 9시까지 입소, 오후 6시 퇴소입니다.
해군과 공군의 경우 해당 소집일의 10시까지 입소, 오후 6시에 퇴소지만, 예비군 훈련 장소로 고지를 받은 소집 부대의 위치가 거주지에서 100km 이상 떨어진 경우라면, 육, 해, 공군 예비군 모두 1시간 일찍 퇴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라면?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에는 훈련 소집 통지서를 받았지만, 코로나에 확진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확진일로부터 7일까지 훈련 참가를 할 수 없는데 본인이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라면, 증빙 자료를 제출해 훈련 일정을 연기해 줘야 하며, 훈련장에 도착을 하면, 가장 먼저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 이후 음성이 확인이 되면, 훈련이 진행이 되며, 훈련 도중에는 마스크를 무조건 착용해야 하며, 예비군 훈련은 최대 수용 인원이 50% ~ 70% 수준으로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2022 예비군 훈련 시간이 줄어든 점도 존재하지만, 어서 빠르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종식해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