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어렵지 않아요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7. 15. 15:52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아이들에게 교과 수업도 분명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의 교육적 효과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로 인해서 우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서 유치원과는 다르게 학교를 결석하게 되면 불이익이 있을 것 같은 생각에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통해서 인정을 받게 되면, 굳이 학교에 가지 않아도 결석으로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오늘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작성 방법과 그 외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란?

교외체험학습 신청 내용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작성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제출 기간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란?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란 초등학교에서 가정에서 진행이 되는 체험 학습을 출석 일수로 인정해줄 수 있는 제도로서 각 학교마다 학사 교육 일정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학교에 문의해 보시면, 1년에 사용한 가능한 일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 혹은 경계 단계인 경우에는 횟수에 상관 없이 연 38일 이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 내용

교외체험학습 신청 내용으로는 가족 행사 참여를 통한 체험 학습이 존재하는데 친인척 방문, 가족 동반 여행, 가정 의례 참석 등이 존재하며, 기타 주제가 있는 현장 체험 학습의 경우 유적 탐방, 문학 기행, 세계 문화 이해 체험, 국토 순례, 자연 탐사,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주제별 활동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학원 수강이나 해외 어학 연수 등의 목적으로 인한 교외 체험 학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 인정이 되는 신청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작성

교외체험학습 신청서의 경우 학교에 출석하지 않는 기간 동안 어떤 체험 학습을 할지에 대한 계획을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계획은 계획일 뿐이기 때문에 반드시 적은 내용 그대로 이행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학교의 양식에 맞춰서 간단하게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작성해 보시면 되는데요. 언제 누구와 어디에서 무엇을 할 계획인지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심각 혹은 경계 단계의 경우에는 가정 학습을 신청하고 가정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가정 학습을 신청하게 되는 경우에는 시간별 혹은, 과목별로 공부할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제출 기간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제출 기간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신청서는 말 그대로 교외 체험 학습 신청이며, 학교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신청서로 학교장 결재를 통해서 교외 체험 학습이 허가가 되기 때문에 교외체험학습 신청서가 제대로 통과가 되어야 원칙적으로 허가가 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체험 학습 2일 전이나 3일 전, 혹은 하루 전날까지는 반드시 제출을 해야 하며, 기한 내에 제출을 해주셔야 가능합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이를 잘 적기 위해서 아이들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하는데요.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는 생각보다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유형이 다양하고, 조금은 애매한 부분들도 잘 풀어서 적는다면, 충분히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체험 활동으로 인정 결석이 고민이 되는 부모님들에게 아래 글을 통한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관련 자세한 내용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체험학습신청서 제대로 작성하기

[체험학습신청서 제대로 작성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도 좋고 사회적 거리 두기도 제한이 풀리게 되어 많은 분들이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자녀분을 두

zotan5.tistory.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공익사업인 '문화누리카드

zotan5.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미리하세요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미리하세요] 지난 12일 정부에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많은 자영업자분들의 피해를 돕기위한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논의를 하였습니다. 이후, 기획재정부에서 새로

zotan5.tistory.com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