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었지만, 소상 공인분들은 더욱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이런 소상 공인분들을 위해 손실 보전금 등 다양한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에서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란?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란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로 인해서 집합 금지 혹은 영업 제한을 받은 경우 이를 이행한 사업자에게 발급해줄 수 있는 확인서를 의미합니다.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의 경우 위조 혹은 변조로 인한 사고가 있을 수 있어서 인터넷 발급은 불가능하고 직접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각 지자체의 시, 군, 구청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은 아래에서 말씀을 드리지만, 직접 방문을 하는 경우 본인 인증을 위해 신분증 반드시 챙겨야 하는데요. 본인이 소상 공인 손실 보상금을 신청했는데 정상적으로 지원금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하면, 행정 명령이 이행 확인서를 첨부했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대상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즉, 업종의 경우 유흥 주점, 단란 주점, 감성 주점, 클럽, 헌팅 포차, 콜라텍, 실내 체육 시설, 무도장, 평생 직업 교육 학교, 목욕장, 노래방, 코인 노래방, 식당, 카페, PC방, 오락실, 멀티방, 카지노, 영화관, 안마원, 안마 시술소, 공연장, 마사지, 파티룸 등이 존재합니다.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
위에서 언급 드린 대로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의 경우 온라인 발급 진행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각 지차제의 시, 군, 구청으로 방문해 주셔야 하는데 방문하시기 전 각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행정 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을 통해서 신청하시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의 대표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잘 참고해 주셔야 하며, 작성한 양식을 갖고 시, 군, 구청 담당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담당 공무원이 집합 금지 혹은 영업 제한 등을 잘 이행했는지 사실 여부를 확인한 이후 이행 확인서 발급 처리가 될 것입니다.
지자체에 따라서 보건소에서 발급을 하는 경우도 있고 구청에서 발급을 하는 경우도 있고 방문이 아니라 이메일로 접수 신청을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업장 소재지의 각 시청 홈페이지에서 방역조치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서류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과 함께 필요 서류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사업자 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 드린 발급 신청서와 위임장을 미리 준비해 보신다면, 더욱 빠르게 신청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약 23만 명의 소상 공인분들이 손실 보전금 확인 지급 대상자라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반드시 체크해서 놓치지 마세요.
'코로나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두창 증상 감염경로는? (0) | 2022.08.11 |
---|---|
코로나 증상 발열,두통,근육통,메스꺼움,구토,호흡곤란 (0) | 2022.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