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올해 드디어 점점 상황이 괜찮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코로나 확진자는 나오고 있으며, 사망자도 나오고 있는 상황에 코로나 증상은 안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어떤 증상이 있는지 코로나 증상을 알아보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발열
코로나 증상으로 발열이 있는데요. 하지만, 발열만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다고 판단하기는 힘들 수 있는데요. 단순한 발열과 함께 몸살 기운이 올라오고 몸살과 함께 오한,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가장 대표적인 통증인 인후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인후통은 코로나 확진자분들이 대부분 겪는 현상인데요.
목이 붓고 강한 통증과 함께 마른 기침이 동반이 됩니다. 인후통이 발생하게 되면, 미각과 후각이 둔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맛을 느끼는데 둔해지거나 맛을 느끼지 못하는 증상을 겪는 분들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두통, 근육통
코로나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이제 두통과 근육통이 오기 시작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몸에 기운이 없고,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이며, 평소에 통증을 느끼지 않았던 몸이 아프고 불편하면, 코로나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발열, 기침, 두통, 근육통 순으로 몸이 불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메스꺼움, 구토
메스꺼움, 구토 코로나 증상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정상적인 식사도 못하게 되고 몸의 체력이 급격하게 소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설사도 방송할 수 있는데요. 구토까지 겪으면서 몸의 체력이 급격하게 저하가 되고 소화 기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설사만으로도 온 몸의 기운이 빠지면서 신체 기능이 저하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호흡곤란 또한, 코로나 증상으로 겪을 수 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중에서도 굉장히 좋지 않은 증상입니다. 호흡 곤란까지 오게 되면, 폐까지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가 필요한 경우인데요. 마른 기침과 함께 호흡 곤란이 동반이 되는 경우라면, 생명에도 지장이 있는 경우기 때문에 지체할 시간 없이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와 병원 방문을 통해서 대처해야 하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을 겪는 분들이라면, 보통 이미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현이 되어 어느 정도 진행이 된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2일에서 14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2일차에 바로 발현이 되는 경우도 있으며, 14일이 지난 다음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검출이 되기도 합니다.
모두 공통되는 점이라고 한다면,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고 면역력이 강한 사람이라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에 덜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모두 평소에 건강 관리를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코로나 증상 관련에 대해서 더욱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코로나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두창 증상 감염경로는? (0) | 2022.08.11 |
---|---|
방역조치 행정명령이행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0) | 2022.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