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노무관련

실업급여 신청방법 쉽고 간단하게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2022. 8. 11. 14:53

​[실업급여 신청방법 쉽고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현재 본인이 직장에 다니지 않는 상태이고, 기존 직장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자기 의사와 무관하게 그만두게 된 경우라면 구직급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 요건에 맞을 때 일정 금액을 매달 수령할 수 있는데요.

쉽고 간단한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기한 내에 이를 신청해 구직 중에 필요한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 지금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실업급여 신청방법 첫번쨰 절차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는?

실업급여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서 작성

실업급여 신청방법 재취업활동에 해당되는 것은?

 

실업급여 신청방법 첫번째 절차

먼저 이직 사유 발생 후 12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기간을 초과해서는 안되며, 구직급여를 받는 중에 해당 기간이 경과할 경우 수급 기간이 남아있어도 추가적인 급여 수급이 어렵습니다. 해당 사항을 확인한 뒤에 워크넷에 접속해 구직 신청 관리를 눌러 구직신청부터 진행하는 것으로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거치게 되는데요.

그 다음으로는 수급자격 신청자 교육을 수강하게 됩니다. 이는 온라인을 통한 교육 수강이 가능하며, 물론 고용센터를 방문해도 무방합니다. 이후 신청서를 인터넷 상에 제출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실업급여 수급절차가 시작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는?

이번에는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준비 서류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직 확인 등록서와 이직 확인서, 그리고 4대 보험 상실 신고서 등이 필요한데요. 이 중 구직 확인 등록서는 실업급여 온라인 교육 이수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이전 직장에서 퇴사 후 처리 가능한 이직확인서는 약 10일 정도 기다리면 받게 되며, 마지막 4대 보험 상실 신고서는 기존 직장 사업주가 신청했다면 수급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서 작성

수급 기간 동안 2주 내지는 4주에 한 번 취업활동을 증명하기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를 입증해야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요즘은 직접 노동청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상에서 할 수 있는 실업급여 신청방법이 있어 편리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본인인증 후 로그인 한 뒤 실업급여 ->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항목으로 이동해 근로내역이나 취업내역 첨부 자료를 첨부 후 그외 활동사항이 있다면 빠짐없이 체크합니다. 이어서 가장 하단에 있는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제출 후에는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를 문자 등의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으니, 이를 확인하는 것 역시 잊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재취업활동에 해당되는 것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상에서의 실업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적극적으로 재취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빙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상적으로 급여 수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정 가능한 구직활동으로는 이력서 제출과 면접 등이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을 받는 직업 훈련이나, 사회봉사 활동 및 직업 지도 프로그램 참여, 자영업 준비 활동 등이 있으니,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관련해 미처 몰랐던 내용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통해 조금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실업급여 제도는 구직 활동을 활발히 한다는 전제하에 지급되는 것이기에 부정수급이 없도록 유의해야겠습니다.

 

 

육아휴직 1년 6개월 관련 내용 정리

[육아휴직 1년 6개월 관련 내용 정리] 안녕하세요. 사회적으로 저출산 문제가 거론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여성분들의 사회 진출에 출산, 육아가 걸림돌이 된

zotan5.tistory.com

 

 

보건증 발급 병원 알아보기

https://zotan5.tistory.com/98https://zotan5.tistory.com/55[보건증 발급 병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각 지역의 보건소들이 업무를 잠정 중단하거나 대폭 축소하게 되어..

zotan5.tistory.com

 

 

부업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부업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본인의 월급만으로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안계시는 것 같습니다. 재테크, 부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적인 수입을 벌고

zotan5.tistory.com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

포장이사 보관이사 반포장이사 원룸이사 비용- 이사정보닷컴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 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